오직 제품력으로 ENA '진서연의 NO'에서 당당히 종합 1위 차지
방송 직후 주요 온라인 스토어 품절, 무신사 전체 카테고리 1위 달성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의 '더 펩타이드 콜라겐 리프팅 글로우 하이드로겔 마스크'가 8월 26일 첫 방송된 ENA '진서연의 No' 프로그램에서 1위로 선정되며, 방송 직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품절과 무신사 뷰티 포함 전체 카테고리 1위를 동시에 기록했다.
![]() |
[사진=코스알엑스] |
ENA '진서연의 No'는 "NO 협찬, NO 광고"를 원칙으로 오직 제품력만으로 최고의 아이템을 선정하는 신뢰 기반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 주제는 '저속 노화(노화 속도를 늦추는) 아이템'으로서, 국내 출시된 콜라겐 겔 마스크 90여 종 중 ▲유해 성분 무첨가 ▲주름 개선 기능성을 충족한 27개 제품이 후보군으로 선정됐다. 이후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임상 테스트를 통해 볼 리프팅 개선도와 눈 밑 주름 개선도 기준 평가가 이루어졌다.
ENA '진서연의 NO'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코스알엑스의 '더 펩타이드 콜라겐 리프팅 글로우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이미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을 그대로 응축해 만든 제품이다.
해당 세럼은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 내에서도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2025 코리아 유튜버 어워드(KYEA, Korea YouTuber's Excellence Awards) 에센스 부문 TOP 1% 선정, 그리고 2024년 글로벌적으로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와 진행한 펩타이드 챌린지 '#PatThePeptide' 통해 미국 울타 뷰티(Ulta Beauty) 등에서 품절 대란을 기록했다.
![]() |
[사진=진서연의 no] |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협찬이나 광고 없이 제품력만으로 평가받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은 코스알엑스의 연구개발 역량과 제품 품질이 객관적으로 입증된 결과"라며, "이번 성과는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더 펩타이드 콜라겐 리프팅 글로우 겔마스크'를 바탕으로 The RX 라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스알엑스(COSRX)는 2013년 설립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과학적 성분 연구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