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AI 기반 창업기업 대상 지원 안내
최대 1억 사업화 자금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29일 오후 2시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딥테크 분야)' 창업기업 모집을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딥테크분야 사업설명회 포스터 [사진=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2025.07.28 |
이번 설명회는 줌(ZOOM) 화상회의로 진행되며, 사업 내용과 지원 방법, 주요 변경사항을 상세히 안내해 유망 스타트업의 참여를 독려한다.
부산창경은 빅데이터와 AI 분야에 특화해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 총 11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에는 평균 70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시제품 제작과 서비스 고도화가 가능하다. 아울러 투자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번 사업 신청은 다음달 4일 오후 4시까지 K-Startup 누리집을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설명회 참가 신청은 부산창경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우 센터장은 "딥테크 분야 창업기업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네트워크 구축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유망 기업이 참여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