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는 22일 서울에서 개최된 '제15회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정에너지 선도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소비자 직접 투표와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 |
태백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사진=태백시] 2025.05.22 onemoregive@newspim.com |
태백시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발전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추진해 온 혁신적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과거 석탄 산업 중심지였던 태백시가 친환경 무탄소 청정에너지 도시로 성공적으로 전환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태백시가 석탄산업 중심 도시에서 무탄소 청정에너지 도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을 인정받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관련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미래 에너지 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청정에너지 관련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산업인력의 유입과 정착을 위해 임대주택 44호를 건립하고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하는 등 지역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태백시는 지역 산업 구조를 재편하고 미래 에너지 산업을 개척하는 지방 정부 주도 에너지 전환의 상징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그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