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오는 17일~18일과 24일~25일 '2025 댕댕트레킹'을 개최한다.
14일 하이원리조트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과거 석탄 운반로를 관광지화한 운탄고도 하늘길에서 열리며 약 1만 명의 반려인과 2000여 마리의 반려견이 참여할 예정이다.
![]() |
강원랜드, 댕댕이 트레킹.[사진=강원랜드] 2025.05.14 onemoregive@newspim.com |
참가자들은 반려견과 함께 고원숲길에서 트레킹을 즐기고, 해발 1340m의 하이원탑에서 백두대간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와의 북콘서트와 포토타임,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고한 구공탄시장과의 협업이다. 시장에서는 '댕댕이 콘테스트', '견생네컷' 등의 체험과 함께 '댕댕이 야외식당'이 운영된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댕댕트레킹을 통해 리조트가 반려동물 친화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최근 국내 최대 규모 트레일러닝 대회 UTGD스카이레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올해 하반기에는 e-MTB 페스티벌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산악형 스포츠 관광지로 성장할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