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하이비젼시스템은 인도 카르나타카주 뱅갈루루 지역에 약 6000평 규모의 신규 현지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규 공장 착공은 고객사의 신규 사업진출 요청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추진으로 판단된다.
![]() |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착공식 사진 [사진=하이비젼시스템] 2025.02.14 sykim@newspim.com |
하이비젼시스템은 지난해 3월 인도 카르나타카주에 인도 법인(HYVISION INDIA PRIVATE LIMITED)을 신규 설립하였으며, 인도 주정부와 공장 부지 확보 및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를 거쳐
연내 공장 건립 완공 및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번 인도 생산 공장 설립은 첨단 스마트기기의 완제품 제조를 위한 다양한 공정, 조립, 검사 자동화 설비 등 디바이스 제조 전반에 걸친 대응을 위한 신설 공장이라는 점이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이는 기존에 영위 중인 모바일 카메라 사업 영역과는 전혀 다른 신규 비즈니스의 전개를 의미한다.
하이비젼시스템 최두원 대표는 "지난 2년여간 준비해 온 인도 현지 진출이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접어들어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하며, 첨단 스마트기기 완제품 제조 전반에 대한 신규 설비 사업 전개가 당사의 성장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