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금영엔터테인먼트가 시니어 교육 플랫폼 실버에듀넷과 공동으로 주최한 '제 1회 트로트 노래자랑'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금영엔터테이먼트]대상 수상자 이영애(좌) 금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이석현(우) |
제 1회 트로트 노래자랑은 금영노래방을 통해 시니어들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금영노래방 반주를 활용해 노래하는 모습을 촬영한 후, 실버에듀넷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장윤정의 '당신 편', 송가인의 '월화가약'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권노해만이 맡았다. 그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 1회 트로트 노래자랑 대상에는 이영애님(대한어머니회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실버에듀넷과 금영엔터테인먼트는 '트로트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금영노래방 반주기에 '시니어 모드' 기능을 추가해 '건강 체조', '두뇌 운동', '추억 라디오', '게임 활동'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영엔터테인먼트 이석현 대표이사는 "이번 '트로트 노래자랑'이 많은 시니어 분들께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노래로 세상을 연결한다'는 브랜드 이념을 바탕으로 시니어 세대를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과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