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상욱 기자 =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중헌)이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와 함께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홍보 영상 '태권도가 한다(I CAN DO IT, TAEKWON DO IT)'가 인기다.
'모두를 위한 스포츠, 태권도'를 주제로 한 이 영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태권도장을 찾아 '자기방어'와 '다이어트, 예절, 바른 성장, 자신감, 활력' 등 태권도 수련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소개한다.
태권도 홍보 영상 '태권도가 한다' 중 한 장면. [사진 = 태권도진흥재단] |
10월 한 달간 방송 및 유튜브, 태권도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전파를 탄 이 영상은 31일 현재 유튜브 조회 수가 70만 회를 넘어섰다. 관장, 사범 등 도장 관계자 222명이 참가한 설문조사에서는 영상에 대한 만족도 항목에서 만족과 매우 만족 비율이 87%에 달했다.
도장 관계자들은 설문에서 "바른 성장을 위해 태권도가 도움 된다는 내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년층도 출연하는 등 태권도가 모든 연령대에 도움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며 만족을 드러냈다.
아울러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면 더 좋을 거 같다. 영상 내용에 태권도 시범 모습도 담았으면 좋겠다"는 등 태권도 홍보와 도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도 내놨다.
psoq133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