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수원특례시는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을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위촉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수원시] |
지난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제5기 신규위원 4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위원(동장) 44명, 민간위원 785명 등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6년 10월 25일까지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새빛돌보미로 참여하며 ▲수원새빛돌봄 대상자 발굴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공·지역서비스 연계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 ▲동 단위 지역 특화사업 추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 활동을 한다.
위촉식 후 열린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설윤석 한국주민운동교육원 트레이너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활동 시 유의사항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격, 기능 변화에 대한 이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 활동사례 공유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종성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위원님들과 함께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내고 보살피겠다"며 "따뜻한 돌봄특례시를 만드는 구심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원새빛돌봄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위원님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여러분과 함께 소외된 이웃이 없는 수원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