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구몬학습이 지난 19일 진행한 '2024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2024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포스터 이미지 [사진=교원] |
이번 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총 4만8000명의 구몬수학 우수회원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했다. 올해는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예비우수회원 제도를 신설해 응시 대상자를 확대했다. 이 중 N,O 단계 합격 회원 전원에게 대학 입학 장학금 최대 400만원을 수상할 예정이다. 40명에게는 주니어장학금 100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시험 결과는 11월 8일 발표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구몬수학 인정테스트'는 구몬수학 회원 대상의 수학 경시대회다. 회원들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대회를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참가 자격은 구몬수학으로 1년 이상 학습 중이다. 본인 학년보다 2단계 이상 앞서 학습 중인 회원에게 주어진다. 시험은 학습 단계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치러지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에게는 장학금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올해 대회까지 누적 응시자는 총 77만명이다. 이번 대회 장학금 지급을 포함해 총 441명의 장학생에게 약 1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해 온 우수회원들이 비전을 갖고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구몬학습은 구몬 선생님의 정성 어린 학습 관리와 함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몬학습은 회원들이 그 동안 다져온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4가지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각각 시기에 맞춰 구몬학습 본사 주관으로 ▲구몬영어 인정테스트 ▲구몬수학 인정테스트가 각각 7월과 10월에 진행된다. KBS한국어진흥원 주관으로 ▲KBS 한국어능력시험이 5월에, 대한검정회 주관 ▲한자급수자격 검정시험이 2월, 8월에 진행되고 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