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게임 '커맨더 퀘스트'와 액션 로그라이크 '커스베인' 공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을 출품한다.
15일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전략 게임 '커맨더 퀘스트'와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커스베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커맨더 퀘스트'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해금되는 새로운 종족과 사령관, 유닛 등의 상성과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 전략적으로 덱을 구성해야 한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전략 게임 '커맨더 퀘스트'와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커스베인' 2종을 출품한다. [사진=크래프톤] |
'커스베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운명의 숲을 탐험하는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딥러닝 기반의 내러티브 엔진을 통해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음 탐험 지역과 이벤트가 실시간으로 결정되어 매 플레이마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카타나와 원소 마법을 조합한 전투와 픽셀 아트로 구현된 배경이 특징이다.
두 게임은 스팀이 공개한 인기 차트에서 약 3,000개 이상의 출품작 중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커맨더 퀘스트'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차트에서 최고 6위를,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차트에서 최고 7위를 기록했다. '커스베인'은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차트에서 최고 6위를 기록했다.
한편, '커맨더 퀘스트'와 '커스베인'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