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오병호 기자 = 강원 원주시 댄싱공연장 주차장에서 열린 '2024 원주 기업종합박람회'가 지난 29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4 원주 기업종합박람회 [사진=원주시]2024.09.30 icurchance@newspim.com |
개막행사는 타악밴드 '라퍼커션'의 퍼레이드로 시작해 '김소영' 캘리그래피 작가와 함께하는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원주' 다짐 퍼포먼스, 원주시 홍보대사 '공훈'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원주시 관내 60여 개 기업의 우수제품이 선보였으며, 운동기구 체험, 허브 제품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특히 2024 동행축제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가 박람회장 내 부스테이너에서 진행되어 관내 우수한 기업의 제품을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개막식이 열린 특설무대에서는 원주 지역 우수기업을 소개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지역 우수 업체의 대면 홍보를 위한 우수기업 홍보설명회도 개최됐다.
이 밖에도 삼양식품㈜과 네오플램의 후원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한 불닭라면을 활용한 '불닭요리 경연대회'가 열려 더욱 친근한 박람회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기업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체험부스와 불닭요리 경연대회 등을 준비하여 박람회 장소를 즐거운 만남의 장으로 만들었다"며, "우수기업의 우수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셔서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만나고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icurchan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