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입지 차별화 강점… 불황에도 거래 '활발'
하이엔드 테라스하우스 '아페르 파크' 이목 집중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부동산 경기 침체와는 달리, 하이엔드 주택 시장은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새로운 주거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명품 패션 브랜드인 '펜디(Fendi)' 가 디자인하는 주상복합이 서울 논현동에 건설을 예고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단지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펜디의 인테리어 브랜드인 '펜디 카사' 가 적용됐다. 내부에 펜디 카사의 가구·카펫·식기가 구비되는 등 하이엔드 수요자들의 니즈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공급된 '펜트힐 논현' 은 어메니티 공간을 조성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지상 3층에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를 마련해 쉐프의 조식 및 브런치 서비스가 제공되며, 파티나 연회·입주민 생일파티 등 프라이빗한 행사도 진행할 수 있어 화제를 모았다.
차별화된 하이엔드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가 커지다 보니, 고가임에도 실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명당으로 꼽히는 용산구에서 지난 4월에만 100억대 거래가 3건 체결된 바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나인원한남' 전용면적 206㎡가 103억원에, 244㎡가 120억원에 계약됐고, '한남더힐' 전용면적 240㎡도 120억원에 거래됐다. '나인원한남' 과 '한남더힐' 은 정재계 인사와 유명 연예인 등이 다수 입주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하이엔드 주거단지의 주 수요층인 자산가들의 경우, 집을 고를 때 사생활 보호·차별성과 더불어 계층 커뮤니티 형성까지 중요하게 고려한다" 며 "특히 수요자들의 이러한 니즈는 점차 커지고 있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하이엔드 주택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상류층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하이엔드 테라스하우스 '아페르 파크'가 분양 중이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페르 파크 |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일대 12필지에 들어서는 '아페르 파크' 는, 대지면적 2,619.00㎡에 연면적 15,836.34㎡ 지하 6층~지상 9층 규모로, 전용 176 ~ 265㎡ 단 24가구만으로 구성된다. 기존 물량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펜트하우스 타입을 분양 중이다. 앞서 공급돼 인기를 끈 바 있는 '아페르 한강'과 인접해 있어, 용산을 대표할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시공사는 국내 대표 건설사 중 하나인 현대건설이다.
'아페르 파크' 는 하이엔드 주거단지가 갖춰야 할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고급 주거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우선, 입지 선정부터 공을 들였다. 한강과 용산공원 사이에 위치해 명실상부 '배산임수' 명당 조건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되는데다, 한강과 사계절 용산공원의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자산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유명 건축가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고급 주거단지 대비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공간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German Design Award 2018 수상, 25회 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 수상 등 국내외 다양한 건축상 수상 경력을 지닌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아,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콘셉트가 적용된다. 우선, 화이트 색채와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해 적층을 이루도록 디자인 된 외관은, 자연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백색의 랜드마크로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아페르 파크' 는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도 돋보인다. 첨단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품격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 스크린골프장 등 운동시설이 다수 들어선다. 아울러, 음악과 영화감상이 가능한 AV룸과, 악기 ∙ 성악 등 개인 레슨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룸도 마련된다. 이밖에,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라운지도 기대를 모은다. 가구당 최대 4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자주식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생활안내 및 예약·택배 발송 및 보관 등 컨시어지와 세탁·세차 등의 서비스도 도입된다. 가구 내부 살균 및 소독 청소 등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와 기사 2명이 상시 대기하는 리무진 서비스 역시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아페르 라운지' 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인근에 마련돼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