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까지 참가자 접수…10월 5일 자라섬 꽃 페스타서 본선
[가평=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가평군이 자라섬 가을 꽃 페스타에서 '가평 꽃 김치 경연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오는 9월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 가평군이 자라섬 가을 꽃 페스타에서 '가평 꽃 김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사진은 홍보포스터.[사진=가평군]2024.08.16 observer0021@newspim.com |
'꽃 김치'는 김치 활용법 중 하나로, 다양한 김치를 꽃 모양으로 꾸며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한 것이다.
경기도 '나만의 김치만들기' 사업을 통해 준비된 이번 대회는 우수한 품질의 가평 사과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꽃 김치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가평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과와 김치 소비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별한 날 특별한 맛 가평사과 꽃 김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향후 상품화를 위해 창의성, 식재료 구성, 상품성 등을 중요하게 심사할 계획이며 20세 이상 성인으로, 식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 12일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10팀을 선정하고 10월 5일 자라섬 가을 꽃 페스타에서 본선 경연을 한다.
본선 당일 사전 선정된 군민 평가단의 심사 점수를 평가점수에 반영할 예정이고 현장 시연을 통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말 자라섬 꽃 페스타를 방문자를 대상으로 김치명인의 사과김치 아카데미와 사과섞박지 김치 만들기 체험 및 시식행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