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업 추진 전반 점검과 대책 논의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가 '민선 8기 후반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점검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정기명 시장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는 국·소·단장 및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논의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분석 및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정기명 시장이 '민선 8기 후반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공약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논의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분석 및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사진=여수시] 2024.08.07 ojg2340@newspim.com |
공약사업은 7대 분야 93개 사업으로 지난 6월 말 기준 35개 사업을 완료했다. 공약 이행률은 올해 상반기 대비 3.7% 상승한 66.6%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는 공약사업이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매 분기 점검해 시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회의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약에 대한 투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시정에 대한 신뢰와도 연관되어 있다"며 "남은 58개 사업이 임기 내 완성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분발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