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우수작에 1억 원 이상 지원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4 WASD 인디게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양 기관이 처음으로 공동 운영하는 행사다. 공모전 명칭 'WASD'는 PC 게임의 이동 키에서 따왔으며, 인디게임 창작자 응원과 유저들의 마음을 움직일 게임 발굴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전은 일반과 학생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 부문은 전국의 인디게임 창작자가, 학생 부문은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대학교 재학·휴학생 또는 만 18세 이하 경기도민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다음 달 20일까지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주최 측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팀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선 진출 10팀에게는 스토브인디 파트너 밋업을 통해 개발, 창업, 사업, 진로 분야 관련 상담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5팀에게는 상장과 총 12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일반 부문 상위 5팀은 스마일게이트와의 퍼블리싱 우선 협상 자격을 얻게 된다. 계약 체결 시 1억 원 이상의 최소 보장금(MG)과 글로벌 현지화 비용,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업 총괄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창작자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