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인정형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AG' 식물성 캡슐 담은 건강기능식품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바이오 의약 및 헬스케어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이 국내 최초 캡슐 콜라겐 '퓨어 콜라겐 AG'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퓨어 콜라겐 AG'는 아미코젠의 콜라겐 연구 기술력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AG'을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AG'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총 8가지의 피부 지표 개선이 확인됐으며, 인체 피부 콜라겐와 동일한 구조인 GPH 결합이 3.29% 포함돼 콜라겐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더욱 빠르게 전달될 수 있다.
케이뉴트라 '퓨어 콜라겐 AG'. [사진=아미코젠] |
또한, 콜라겐 특유의 비린맛, 끈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소화 부담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식물성 캡슐에 콜라겐을 담아 출시했다. 캡슐 콜라겐은 편리한 복용 방법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케이뉴트라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콜라겐 제형이라 소비자분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콜라겐의 비린 맛에 민감하셨거나, 맛을 잡기 위해 당류가 많이 첨가된 제품이 꺼려지셨던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