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동삼중앙어린이집은 29일 오전 10시 부산 영도구 동삼동 소재 어린이집 실외마당과 놀이터에서 원아와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 가족시장놀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29일 오전 10시 부산 영도구 동삼동 소재 동삼중앙어린이집 실외마당과 놀이터에서 열린 사랑나눔 가족시장놀이 2024.06.29 |
사랑나눔 가족시장놀이는 6월을 맞아 우리 동네, 우리 이웃 돌아보기 행사의 일환으로 교사들이 가게주인이 되고, 유아와 학부모가 가게를 돌며 장을 보고 함께 귀가하는 체험 행사이다.
시장놀이를 통해 어린이집은 장난감 및 도서 가게, 옷 가게, 생필품 및 잡화 가게, 반찬 가게, 분식 가게 등 다양한 상점을 재현해 실제 시장의 모습을 구현했다.
이번 행사에는 원아와 그 가족들이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가져와 판매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가족시장놀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저소득층에 무료로 쌀을 지원하는 사랑의나눔재단 부산 영도지부(동삼중앙교회)의 사랑의 쌀독행사에 기부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손영재 동삼중앙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동네 생활 주제를 전개하며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기초적인 경제개념을 경험해 보는 즐겁고 의미 있는 시장놀이 활동이다"라며 "작은 이익금이지만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을 어려서 부터 실천하는 교육적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