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전남 여수 등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신규 교감 109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규 교(원)감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관리자의 미래 교육 방향과 부산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으로 학교 현장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운영한다.
부산시교육청이 19일과 20일 이틀간 전남 여수 등지에서 '2024학년도 신규 교(원)감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9.27 |
19일 워크숍은 오기영 '오기영미래교육연구소장'의 '디지털 전환 시대의 수업 혁신 및 미래 교육 방향' 주제 강연과 이창수 삼척 서부초등학교 교감의 '교감으로 산다는 것' 주제 강연으로 진행한다.
또 참가자들 간 조직 소통 활성화를 위한 분임 토의가 이어진다.
20일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여수 지역 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미래 교육 방향과 소통·공감 리더십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소통·공감의 리더십으로 학교 현장을 이끄는 교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교감의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