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7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COMPA)과 '과학기술 R&D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수 과학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한 중소기업이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이루고,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한영찬 신용보증기금 이사(왼쪽)와 김봉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원장(오른쪽)이 지난 7일 서울 프론트원에서 열린 '과학기술 R&D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
이번 협약에 따라 COMPA는 신보에 과학기술 R&D 성공기업을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및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의 맞춤형 성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과학기술 R&D 수요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각 기관 지원 사업을 연계하는 등 첨단과학기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과학기술이 R&D 결과물에 머무르지 않고 시장을 선도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과학기술 R&D기업을 적극 지원해 고난도 신기술분야의 딥사이언스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