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종합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모비데이즈가 '제 3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Mobidays Young Marketers Championship)'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제 2회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대형마트이자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이마트를 주제로 한다.
공모 부문은 '서비스/마케팅 기획' 1개 분야로, 참가자들은 이마트앱 내 신규 서비스 제안과, 이를 활용하여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획안을 출품할 수 있다. 국내 외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5월 10일부터 6월 9일 자정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6월 21일에 발표된다. 제 3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은 최우수상에 500만원, 우수상과 모비데이즈상에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탁월한 결과물을 제출한 개인 또는 팀에게는 모비데이즈가 6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케팅 컨퍼런스 'Max Summit 2024' 에서의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Max Summit은 'Journey to Next 10 Years and Beyond'라는 주제로 구글, 메타, 아마존, 네이버, 세일즈포스, 카카오모빌리티 등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연사진으로 참여할 예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당일 진행되는 공모전 시상식은 후원사 현직자가 직접 시상에 나선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향후 모비데이즈의 채용 전형에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모비데이즈는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연령층의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O2O 서비스 및 마케팅 사례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활성화할 수 있는 마케팅방안을 기획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업계 전문가를 직접 만나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