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은 27일 "청주가 글로벌 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난 3월 발표된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우리 청주가 비수도권 중에서는 1위, 세계 306위에 이름을 올렸다"며 "이는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가장 높은 도시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같이 주문했다.
27일 이범석 청주시장이 월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2024.05.27 baek3413@newspim.com |
이어 "앞으로 이러한 청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보다 열정적으로 노력해 준다면더 빠른 속도로 성장해서 백만자족도시, 나아가 글로벌 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 시장은 아울러 "여름철 가장 걱정되는 게 수해"라며 "수해 예방 사업이라든지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장에 대해 각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직접 철저하고 꼼꼼하게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내달 1~2일 열리는 2024 문화유산 야행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전에 특히 유념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덧붙였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