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스핌] 정철윤 기자 = 경남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는 지난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뮤지컬'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함양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뮤지컬 갱트를 공연하고 있다.[사진=함양군]2024.05.21 |
청렴뮤지컬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지루하고 딱딱한 주입식 강의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감사부서장이 직접 최근 적발된 사례 중심으로 공직자 행동강령 특강을 설명하고, 이어서 청렴뮤지컬 '갱트' 공연이 진행됐다.
청렴뮤지컬 '갱트'는 다양한 사례를 연극과 뮤지컬 형식으로 전달해 일상 속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적용 및 대응 사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리고, 정보와 재미를 함께 주어 집중력 있는 반부패 청렴 교육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군은 앞으로도 청렴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유민영 공연예술담당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소양으로 이번 청렴 뮤지컬 공연을 통해 우리 마음속 양심과 올바른 청렴 의식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yun011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