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위 추첨·전화 면접 군민평가단 34명 위촉
[장성=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장성군이 '민선8기 공약이행점검 군민평가단' 위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공약이행점검 군민평가단은 7개 분야 55건의 민선8기 장성군 공약 이행 현황을 공정하게 점검‧평가해 신뢰와 소통 행정 구현에 일조한다.
공약이행점검 군민평가단' 위촉식. [사진=장선군] 2024.05.14 ej7648@newspim.com |
18세 이상 장성군민 가운데 무작위 추첨과 전화 면접을 통해 34명을 선발했으며, 연령대도 20대부터 8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위촉식에 이어 '매니페스토 운동과 주민배심원'을 주제로 한 교육과 총 17건의 심의 안건을 선정하는 1차 회의가 열렸다.
오는 20일에는 부서별 공약 담당자로부터 정책 설명 청취와 질의‧답변 시간을 갖고 분임별 안건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다.
내달 3일 3차 회의에서는 분임 토의 결과를 바탕으로 조정이 필요한 사안에 대한 개선 방향을 논의한다.
최종 도출된 의견은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반영 여부를 결정한다. 군민평가단 최종 권고안에 대한 수용 여부는 장성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방침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공약 이행 및 점검 결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해 군정 운영의 투명성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면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