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 앞장서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지난 3일, 울산대학교 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LINC3.0)사업단 글로벌마케터양성센터와 전문무역상사 ㈜올릭스글로벌은 '2024학년도 온라인 플랫폼 활용 대학생 해외마케팅 인력양성 및 수출지원(G.E.T)' 2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울산대학교 링크사업단은 학생들에게 교육과 실무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울산지역 기업들에게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주기 위해 정부 지정 전문무역상사인 ㈜올릭스글로벌과 협력하여 프로그램 전과정을 구성했다.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지난 3일에 진행된 기업간담회에서는 수출을 희망하는 울산지역 5개사(뉴워크, 기획공방, ㈜콘타벨로, ㈜행복바리기, ㈜마린이노베이션)와 프로젝트 참가학생들의 첫 만남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젝트의 멘토 지정기업인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는 "지난 해 파일럿으로 진행된 G.E.T 1기 과정을 통해 참여기업들에게 만족도가 높았고 과정이 끝난 후에도 해외바이어발굴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프로젝트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며 "지난 해 G.E.T 프로젝트 1기를 통해 수출마케팅에 큰 도움을 받은 울산지역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아 2024년도 2기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기대가 더욱 높다" 고 전했다.
특히 1기와 2기 프로젝트에 모두 참여하는 ㈜마린이노베이션은 지난 해 G.E.T 프로젝트로 연결된 미국 뉴욕에 위치한 Elin International Group과 5월 17일 뉴욕에서 추가 미팅이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멘토로 지정된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는 한국무역협회 아카데미, 코트라, FTA 활용지원센터, 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에서 해외마케팅, 바이어 발굴, 전시회 참가 전략 등 해외 판로개척 전문가로 10년 이상 기업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지난 5월 3일. 울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 해외마케팅 G.E.T 2기 참여기업 간담회 |
또한 전문무역상사 대표로서 직접 해외시장을 개척한 결과, △제58회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의 탑, △제59회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며 최근 3년간 직수출 500만불을 달성한 바 있다.
지난 해에는 울산대학교 링크사업단을 통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수출기업들에게 실효성 입증을 받았으며, G.E.T 2기를 통해 6개월간 해외 바이어발굴 프로젝트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이에 힘입어 해외바이어 발굴 프로젝트에 주목한 타 지역 링크사업 대학들과 상공회의소 및 유관기관에서도 울산대학교 링크사업단의 프로젝트를 벤치마킹 하려는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