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별 실행력 확보 위한 방안·정책적 검토 등 분석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최근 경기도교육청을 찾아 시에서 마련한 '교육발전특구 추진계획안'에 대한 자문을 받았다.
이번 자문은 지난 4월 도교육청 실무진과 진행한 자문에 이어 두 번째로, 경기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을 좌장으로 경기도교육청과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청 관계자 등 7명이 참석했다.
파주시가 교육발전특구 추진안에 대해 도교육청 자문을 받았다. [사진=파주시] 2024.05.08 atbodo@newspim.com |
파주시 평생교육과장의 '파주시 교육발전특구 추진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각 추진 과제별 실행력 확보를 위한 방안 및 정책적 검토 등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파급력이 강한 파주시만의 추진계획안을 도출했다.
서혜정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파주형 보다듬 학교' 등 파주시만의 특색있는 사업 발굴을 통해 교육자치와 지방자치의 협업을 이끌어낸 것이 돋보인다"라며 "타 지자체로 확산되는 시범안이 될 수 있도록 자문 내용을 최대한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파주시는 파주시만의 특색 있는 추진계획안을 마련하여 시범지역으로 지정받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17일 14시에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민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