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대상…5가지 종목으로 진행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소방서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워크숍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의정부소방서는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워크숍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소방서] 2024.04.26 atbodo@newspim.com |
25일 양주시 장흥면 그린랜드 운동장에서 열린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화재진압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구조기술 ▲심폐소생술 ▲외상환자 평가 등 5가지 종목으로 진행되며, 경연대회 우승팀은 의정부소방서를 대표해 경기북부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에 참가하게 된다.
의정부소방서가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워크숍 체육행사'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소방서] 2024.04.26 atbodo@newspim.com |
이어 진행된 워크숍 체육행사에서는 ▲이어달리기 ▲한마음 공튕기기 등 의용소방대원들의 현장활동 수행에 필요한 기술능력 향상을 위한 상호 화합의 자리가 마련됐다.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화재현장에서 소방력에 큰 힘이 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기술능력이 더 발전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안전지킴이로서 의정부시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