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혁신과 고객경험가치 창출' 주제
이향은 LG전자 상무 기조강연도 실시
최정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 "디지털 혁신과 고객경험가치 창출 위한 학술적 논의의 장 되기를 기대"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서비스 혁신과 고객경험가치 창출'을 주제로 내달 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춘계학술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서비스경영학회는 서비스 트랜드 변화를 이해하고, 고객들에게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최정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 [사진=한국서비스경영학회] |
그동안 국내 서비스 산업은 부가가치 생산액 기준 선진국과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기본법 자체도 오랫동안 국회에 표류 중이다. 이에 논의를 통해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최정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연성 한국경영학회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의 축사가 준비됐다. 또한 이향은 LG전자 H&A사업본부 상무가 'LG전자의 고객경험전략 사례와 전망'에 대한 기조강연도 진행한다.
아울러 서비스 경영활동을 통해 괄목할만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 및 서비스 경영의 위상을 드높인 경영인을 포상할 방침이다.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상자로 민간 CEO부문은 조항목 NS쇼핑 대표이사, 공공 CEO부문은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공공 CSO부문은 이형락 울산항만공사 부사장이 수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로공직자상은 관세행정의 규제개혁과 공공서비스 혁신에 대한 공로로 이명구 관세청 차장이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행사에는 항공, 금융 및 보험, 공공, 미디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고객경험 설계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산학연이 함께 하는 연구 논문 및 사례발표를 준비했다. 특히 KOTRA 후원 대학생 경진대회를 개최해 KOTRA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대학(원)생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경쟁할 예정이다.
최정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은 "이번 학술행사가 다양한 분야의 산학연관 종사자들이 하나로 모여 글로벌 서비스품질 강국을 위해 디지털 혁신과 고객경험가치 창출을 위한 학술적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