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생활 등 2개 부문...생활 승마비용 전액 지원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오는 18일까지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승마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24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4.03.12 goongeen@newspim.com |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 및 승마 문화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 참여자는 일반(800명)과 생활(90명)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및 다문화가정 등 자부담이 어려운 학생이 대상인 생활 부문 참가비용은 전액지원되고 일반은 10회 기준 체험비 32만원(보험료 포함) 중 70%를 지원해 학생은 9만 6000원을 부담한다.
일반·생활 승마 체험은 장군면에 위치한 세종스테이블 승마장과 연서면에 위치한 세종승마클럽에서 진행되며 일반승마는 소정면 원승마클럽에서도 진행된다.
신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정보포털 사이트 호스피아에서 하면 되고 시스템에서 오는 22일 자동추첨돼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이후 세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안병철 세종시 동물위생방역과장은 "승마는 청소년들의 체력 강화와 소통·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승마를 접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