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스마트잭(대표 김건우)은 '랩매니저 스토어' 전 회원을 대상으로 2월 5일부터 국내·외 주요 시약 브랜드의 전 제품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잭은 연구실에서 많이 사용되는 국내·외 시약 브랜드 11개를 엄선해, 정가 대비 5~15%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한다. '랩매니저 스토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대정 ▲덕산 ▲삼전 ▲준세이(Junsei) ▲칸토 케미칼(Kanto Chemical) ▲제이티 베이커(J.T Baker)의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머크(Merck) ▲알파 에이사(Alfa Aesar) ▲티씨아이(TCI)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에펜도르프(Eppendorf)의 제품도 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랩매니저 스토어'는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시약과 연구물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다. 현재 글로벌 시약·연구물품 기업 '머크(Merck)'를 포함해, 국내·외 110여 개의 브랜드, 300여 만종에 이르는 연구 관련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할인은 무기한 상시 진행하는 것으로, 올해 상반기 내 20개 이상의 브랜드를 추가할 계획이다.
김건우 스마트잭 대표는 "경기 불황과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으로 인해 많은 기관들의 연구 활동이 중단되거나 인력 구조 조정이 이뤄지는 사례가 있어 연구 환경의 어려움을 통감하고 있다"며 "많은 기업 및 대학 연구실이 랩매니저 스토어의 최저가 할인을 통해 연구 프로젝트 운영 부담을 줄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