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하나카드는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하나은행에서도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은행 계좌 등 금융 거래 계좌 없이 하나머니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다.
하나카드는 지난 18일 하나은행 영업점 전용 상품인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그동안에는 하나머니나 하나페이를 통해서만 발급했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은행 지역별 주요 거점 61개 점포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 가능하다. 오는 3월에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국내 결제 시 하나은행 결제계좌에서 출금된다. 해외 결제 또는 해외 ATM 출금 시 외화 하나머니에서 즉시 차감된다. 외화 하나머니 잔액 부족 시에는 체크카드 결제계좌에서 자동 환전 후 결제된다. 해외 사용시에는 ▲환율 우대 100%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무료 혜택을 기존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카페, 편의점, 생활비, 대중교통, 구독 결제 시 5%가 하나머니(최대 1만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오는 2월 1일부터 트래블로그는 국내외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은 연결 계좌에서 자동환전 후 결제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해외여행이 임박해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을 원하는 손님 요청이 많았다"며 "하나은행 전 영업점 즉시 발급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기존 통념을 깨고 손님 편의와 혜택은 극대화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2024년에도 해외여행 적금(하나은행)-카드(하나카드)-보험(하나손해보험) 시너지를 강화해 '해외는 하나금융, 환전은 트래블로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하나카드] 2024.01.30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