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애니메이션 제작사 '투니모션'(Toonimotion)이 26일 카카오페이지 선공개를 통해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론칭한다. 투니모션은 인기 웹툰을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해당 작품은 투니모션의 6번째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포스터 [사진=벤처기업협회] |
애니메이션 론칭 소식과 함께 신규 포스터 또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 해당 포스터는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라는 제목에 걸맞게 로맨스판타지를 연상케 하는 배경 속에 마왕 '카라반'이 주인공인 딸 '아이린'을 안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카카오페이지 누적 5200만뷰를 기록한 동명의 웹툰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원작 스토리위즈)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주인공인 평범한 학생 '조아라'가 사고를 당한 후 마왕의 딸 '아이린'으로 환생해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해당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지식재산권(IP) 활용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참여 성우로는 '웨딩 피치'의 '릴리',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미스 포츈' 등을 연기한 정혜원 성우, 애니메이션 나루토, 원피스, 짱구는 못말려 등 유명 작품에 참여한 김기흥 성우가 있다. 이외에도 애니메이션 '너에게 닿기를'의 '쿠로누마 사와코'를 연기한 이소은 성우, 게임 '엘소드'의 '엘소드'를 연기한 정유미 성우 등 국내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작품의 OST에는 유튜브 구독자 580만의 '차다빈(Cha Dabin)'을 포함, '콜딘(Coldin)', '블루디(Blue.D)', '주한(Juhan)' 등 인기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현재 텀블벅에서 해당 애니메이션의 OST 펀딩 또한 진행 중이다. 투니모션은 작품 관련 클립들, 참여 성우진 및 OST 참여 아티스트들의 미디어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애니메이션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작품은 이날 카카오페이지에 선공개된다. 론칭 당일 30화 공개를 시작으로 총 70화 분량이 매주 금요일마다 세편씩 연재된다. 런칭 기념으로 3다무(3시간 기다리면 무료)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