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홀딩핸즈(대표 김완식)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치킨플러스'에서 장장 10개월에 걸쳐 개발한 신메뉴 '제로슈가 양념치킨'이 14일 출시됐다.
정식 이름은 '제로슈가 양념치킨 있을슈가(SUGAR)없당(NO SUGAR)'으로 지난 3월 출시한 '두마리 같은 한마리 치킨 주세요' 이후 치킨플러스의 주력 프로젝트인 "세상에 없던 치킨 시리즈"를 잇는 두번째 신메뉴이다.
'제로슈가양념치킨 있을슈가없당'은 후라이드 치킨과 더불어 가장 사랑받는 양념치킨을 '제로슈거'로 더 건강하게 새롭게 선보이며,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에 관심 높은 1020고객은 물론 과거 양념치킨에 대한 향수가 있는 4060소비자의 관심과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제로슈가양념치킨 있을슈가없당'은 그 이름부터 특별하게 기획되었다. 설탕 0%를 상징하는 '제로슈거'에 있어야 할 설탕이 없다는 뜻의 '있을 슈가(SUGAR)'를 더하고 마지막으로 '없당(NO SUGAR)'을 더해 그 의미와 상징을 더욱 강조했다.
치킨플러스 신제품 '제로슈가 양념치킨' |
최근 약과, 달고나, 탕후루 등 단맛 디저트를 다루는 먹거리 콘텐츠를 SNS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단맛이 유행에 민감한 10, 20대의 관심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설탕'이 우리 건강에 끼치는 영향도 무시 할 수 없다. 치킨플러스는 고객이 갖고 있는 당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신메뉴를 기획하였다.
이번 출시된 '제로슈가 양념치킨 있을슈가없당'은 기존 양념치킨에 사용되는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무화과, 포도 등에서 추출한 대체당 성분인 알룰로스를 사용했다. 또한 치킨 파우더 등 기초 재료도 설탕을 없애 최종적으로 칼로리는 23% 낮췄고 당 성분 0%로 '제로슈거' 명칭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할 수 있었다.
상품개발팀은 "단순히 저당이나 제로슈거 메뉴를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기존 양념치킨에 익숙한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맛을 구현하는 과정이 너무나도 어려움이 많았다.
수차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문의와 국가 공인 기관에 당성분 검사를 의뢰 하면서 제로치킨의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며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거쳐 완성시킨 제품인만큼 애정도 큰 제품이다보니 많은 분들께 사랑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제로슈가 양념치킨 있을슈가없당'은 '완벽한 제로슈거의 완성'을 위하여 제로콜라 제품 중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펩시'의 '제로콜라 라임'을 기본 음료로 제공하면서 그 의미를 강조한다.
이번 신제품은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2030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메뉴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치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로슈가 양념치킨 있을슈가없당' 출시에 맞춰 치킨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초성퀴즈 이벤트와 SNS리뷰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4일부터 12월 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