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청문특별위, 위원장 허윤옥·부위원장 박은해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의회는 16일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5일간에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해시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김해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해시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 15건을 포함한 조례안 27건과 동의안 11건, 의견청취안 1건 등 총 4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16일 열린 김해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사진=김해시의회] 2023.10.16 |
지난 임시회에서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이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를 인사청문할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허윤옥 의원, 부위원장에 박은희 의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이철훈, 김유상, 김창수, 박은희, 최정헌, 김진규, 허윤옥, 강영수, 김영서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김해시 처음으로 열리는 인사청문회 대상자는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이며 오는 26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박은희 의원은 '영구임대아파트 내 공동전기료 지원 건의' ▲최정헌 의원은 '주취자 안전센터 설치로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십시오' ▲김주섭 의원은 '비음산터널의 조속한 건립 촉구' ▲이미애 의원은 '어린이집 식판 세척 사업의 도입과 지원 촉구' ▲송재석 의원은 '입법 체계와 비효율적인 조례를 정비하여 시민들의 불편 해소' ▲김창수 의원은 '김해시 생활체육관 실내수영장의 조속한 완공 촉구' ▲강영수 의원은 '부봉지구~지방도 1020호선 도시계획도로의 조속한 개통 촉구' 등에 대해 발언했다.
시의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 및 기타 안건심사, 주요 사업장 현장을 확인한 후 임시회 마지막 날인 20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제256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류명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주요 정책에 대한 올바른 방향과 지역발전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