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소재 메가마트 전 매장 신규 입점 기념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대체식품 전문 기업 이노하스(Innohas)는 부·울·경 소재 메가마트 전 매장 신규 입점을 기념해 지난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현장 할인 판매 및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Plant-based 숯불직화 갈비살 △Plant-based 숯불직화 제육 그리고 메가마트를 통해 첫 선보이는 △Plant-based 숯불직화 함박스테이크까지 이노하스를 대표하는 식물성 대체육 3종이다.
이노하스는 국내 대체육 스타트업 중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기업으로 미국뿐 아니라 호주, 베트남, 필리핀, 일본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노하스에서 개발해 제조/판매 중인 제품들은 모두 고단백에 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non-GMO 식품이라는 점과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제로라는 점이 특징이다.
대체육은 환경적으로 소나 돼지 등을 직접 도축하는 것보다 물을 절약하고 지구 온난화를 방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늘려 건강한 식생활을 조성하는 지속 가능한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 보니 대체육을 비롯한 식물성 재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대형마트들도 대체육 존을 마련하는 등 대폭 확대하며 투자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이번 메가마트에 신규 입점한 제품들은 부산 학교 급식 식자재로 먼저 출시했다"라며 "감사하게도 여러 학교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개인적으로도 구매 문의를 많이 주셨고, 이에 부응하기 위해 부산 지역 마트 입점에 더욱 속도를 냈다. 앞으로 부울경 지역 유통 채널을 꾸준히 확대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소비자들이 어디서든 손쉽게 이노하스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