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하헌철 제36보병사단장은 최명서 영월군수, 정대이 영월경찰서장, 정대옥 영월소방서장을 각 방문해 지역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최명서 영월군수와 하헌철 제36보병사단장이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는 모습.[강원=뉴스핌] 변병호 기자 = 2023.06.19 oneyahwa@newspim.com |
이날 하헌철 사단장은 영월군청을 오후 3~5시까지 각 기관을 방문해 첫 번째로 최명서 영월군수와 군수실에서 지역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영월군 상생발전을 위해 제36보병사단과의 상호협력과 발전적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부대 협력 등을 위해 영월군과 제36보병사단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헌철 사단장은 "제36보병사단은 평소 국가안보 수호뿐만 아니라 매년 장병들이 영농활동, 환경정화 활동, 방역 및 태풍피해 복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영월군과 제36보병사단이 함께 협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대이 영월경찰서장과 하헌철 제36보병사단장이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는 모습.[강원=뉴스핌] 변병호 기자 = 2023.06.19 oneyahwa@newspim.com |
정대이 영월경찰서장은 "영월지역 안보와 주민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제36보병사단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만큼 이러한 만남과 협력은 지속 될 것이다"며 "한국남부발전 영월천연가스발전소 등 국가중요시설이 지역에 있는 만큼 통합방위를 위해 여러 방면에 지원 등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헌철 사단장은 "앞으로 영월군에서 실시 할 각종 훈련 시 뿐만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영월경찰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잘 갖춰 상호 인력과 장비를 효과적으로 운영해 빈틈없는 안보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대옥 영월소방서장과 하헌철 제36보병 사단장이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는 모습.[강원=뉴스핌] 변병호 기자 = 2023.06.19 oneyahwa@newspim.com |
정대옥 영월소방서장은 "영월군 산불화재 등에 제36보병사단 8087부대 장병들이 신속하게 진화작업지원을 해줘 감사드린다"며 "8087부대·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더 안전한 영월군을 만들고 제36보병사단과 공조 협력 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헌철 사단장은 "영월소방서와 제36보병사단이 함께 지역사회 테러와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영월소방서가 추구하는 공동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