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규정이 강화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IT솔루션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가 교육관리시스템을 선보인다.
대웅그룹의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전문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제약·바이오 업계관계자들을 대상으로 'GxP Data Integrity 강화를 위한 최적의 교육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론칭하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웅] |
이번 세미나는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잠실 선착장 베어코웍에서 열렸다.
세미나는 ▲idsTrust GxP 솔루션 소개, ▲LMS 솔루션 론칭 소개 및 데모 시연, ▲데이터 완전성 대응전략 및 성공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가 출시한 교육관리시스템은 GMP, GCP, GLP 등을 대비해 직원들의 GxP 교육 준비부터 진행, 완료까지 가능한 토탈 교육 관리 솔루션이다. 문서 및 동영상 온라인 교육, 진도관리, 직무별 관리, 시험출제 기능을 제공하고, 지난해 대폭 강화된 업계 규정 준수를 위한 공정담당자의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GxP 규정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 관리가 가능해 규정 미숙지로 인한 위반사례 감소에도 기여할 수 있다.
LMS에서 지원하는 표준 연동 기능을 통해 EDMS, LIMS, QMS에서 관리되는 문서를 교육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길호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LMS 론칭을 기준으로 규제 만족과 생산성을 고려한 품질관리 패키지를 완성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