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기원 모내기 시연 참석… 현안 15건 전달
경제과학진흥원 성공적 이전 등 적극지원 요청
[파주=뉴스핌] 조재환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지역 현안을 논의한 자리에서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2023.05.11 johwa08@newspim.com |
[파주=뉴스핌] 조재환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을 함께한 후, 지역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경일 시장은 10일 장파 경기미 생산단지에서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 한 자리에서 우선 지난 2021년 5월 파주시로의 이전이 확정된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의 성공적인 이전과 현재 파주시가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성매매 집결지의 완전 폐쇄에 경기도에서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며 김 지사의 성매매집결지 현장 방문을 요청했다.
또한 ▲2024~2025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경기장 시설개선 ▲농촌지역 에너지복지를 위한 도시가스 배관망 공급사업비 등 도비지원 ▲파주시의 평화경제자유구역 지정 필요성 ▲파주희망프로젝트 3단계 산업단지 물량 우선 배정 등 예산지원 7건과 현안사항 지원 6건 등 15건의 지역 현안을 건의서에 담아 전달했다.
김경일 시장은 "이번에 건의한 파주시의 주요 현안은 파주시민의 염원이며, 경기북부의 상생발전과 기회수도 경기도의 완성을 위해 필수적인 사업"이라며, "변화의 중심에 서서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 시민이 원하는 100만 자족도시 파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ohwa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