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 안정을 위한 전략작물 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18일 시에 따르면 전략작물 직불금은 기본형공익직불금에 더해 논에서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직불금으로, 농업인 소득안정과 농업·농촌 공익기능 및 식량 자급률 증진을 위해 지급한다. 신청은 다음달 31일까지다.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삼척시청. 2020.09.08 onemoregive@newspim.com |
지원 대상은 종전의 쌀고정직불금 또는 밭고정직불금 지급대상 농지로서 현재 논으로 활용될 수 있는 농지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이다.
또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미만이고, 1000㎡ 이상 지급대상 농지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여야 한다. 이모작의 경우 동계에 논에서 밀이나 사료작물을 재배해 6월 말 이전까지 수확한 이후 동일 필지에서 하계에 콩이나 가루쌀을 재배해야 한다.
지급단가는 겨울철 기존 논활용 직불 대상 작물은 ha당 50만 원을 지급하고 여름철 논콩과 가루쌀 재배 시 ha당 100만 원, 하계조사료는 ha당 430만 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겨울철에 밀 또는 조사료, 여름철에 논콩 또는 가루쌀을 이모작하는 경우 ha당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지급 대상자로 등록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을 거쳐 오는 12월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