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두호 기자 =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기업 코스텍시스는 합병 상장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교보10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 안건이 승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코스텍시스는 지난 2022년 12월 상장심사 승인을 받은 후 합병 절차를 거쳐왔다. 주주총회에서 합병승인이 통과돼 남은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다.
[서울=뉴스핌] 박두호 기자 = 한규진 코스텍시스 대표는 6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이후 비전을 이야기하고 있다. 2023.02.06 walnut_park@newspim.com |
코스텍시스는 지난 2016년 고방열 소재 국산화에 성공하여 고방열 소재부터 제품까지 자체 생산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고방열 반도체 패키지로 최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본격 수주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차세대 전기차용 전력반도체인 SiC, GaN 전력반도체용 방열 스페이스 개발에 성공해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기위해 생산 시설 투자도 검토하고 있다.
한규진 코스텍시스 대표는 "코스텍시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고방열 소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alnut_par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