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학교법인 중부학원은 전임 권대봉 총장의 사임으로 제11대 총장에 중부대학교 부총장인 이정열 교수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중부대 11대 신임 총장 이정열 교수.[사진=중부대] 2022.09.06 lkh@newspim.com |
신임 이 총장은 고려대 교육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행정학을 전공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난 2010년 중부대학교 조교수로 임용된 후 한국어교육원장, 기획실장, LINC사업단장, 학생성장교양학부장, 학생성장교육혁신원장, 부총장 등을 거치면서 대학 경영과 현장 실무경험을 쌓아 왔다.
한국교육학회와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교원교육학회, 한국교육정치학회 등 전공분야 학회에서 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 총장은 부총장 시절 전임 총장들을 도와 중부대학교가 자율개선대학(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고, 다양한 대학평가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이번 총장 선임에 따라 지난해 종합감사 이후 임시 이사체제로 전환된 학교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법인과 학교간 가교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중부학원 측은 기대하고 있다.
중부대학교는 이 총장의 취임과 함께 새로운 중장기 발전계획과 특성화계획을 수립하고, 미래산업분야와 국제화를 위한 특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총장의 임기는 2025년 8월까지이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