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30일까지...도시문제 해결·스마트 서비스 방안 등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2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3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기반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제3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세종시] 2022.08.22 goongeen@newspim.com |
전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공·민간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과 스마트서비스 방안 등 정책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로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세종시 빅데이터 대시민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시 홈페이지나 공모전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는 10월 중 1차 서면 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 평가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4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권기환 세종시 미래전략본부장은 "지난 공모전에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설치 등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했다"며 "이번에도 꼭 필요한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