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이 최고의 기업 채널로 선정됐다.
29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최근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롯데건설 브랜드 채널 '오케롯캐'가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2′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4000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상무(왼쪽 세 번째)가 '소셜아이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은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높게 평가받았다. 평가위원들은 롯데건설 브랜드 유튜브 채널에 대해 "보수적인 이미지가 강한 건설업과 달리 고객과의 접점을 좁히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신선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로 지난해 7월 시작한 이후 빠르게 성장해 업계 최단 기간인 약 6개월 만에 10만 명을 달성했다. 7월 현재 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며 고객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