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중국 韓流中心

속보

더보기

韩国外长出访印尼参加G20外长会议

기사입력 : 2022년07월06일 14:08

최종수정 : 2022년07월06일 14:08

纽斯频通讯社首尔7月6日电 韩国外交部长官朴振5日下午启程访问新加坡,随后参加在印度尼西亚巴厘岛举行的二十国集团(G20)外长会议。

资料图:韩国外长朴振。【图片=纽斯频通讯社】

据外交部6日消息,韩国外交部长官朴振前一天下午启程前往新加坡,6日拜会新加坡总理李显龙,并同新加坡外长维维安·巴拉克里希南会晤,就加强两国合作的方案进行讨论,并就缅甸和俄乌战争等地区和国际问题交换意见。

这是尹锡悦政府成立后,韩国外长首次访问东盟国家。朴振在接受媒体采访时称,本次将向新加坡政府阐明尹锡悦政府对东盟的政策基调,并就加强经济安全、数字合作和韩国加入《全面与进步跨太平洋伙伴关系协定(CPTPP)》等合作方案进行讨论。

结束新加坡行程后,朴振将于7-8日访问印尼,参加在巴厘岛举行的G20外长会议。今年的G20峰会将在轮值主席国印尼举行,主题为"共同复苏,更好的复苏",旨在各国加强多边主义应对全球危机。外长会议上,将着重讨论加强多边主义和粮食及能源安全。

朴振还将于7日下午在巴厘岛出席第21次中等强国合作体外长会议。该组织是墨西哥、印尼、韩国、土耳其和澳大利亚之间的非正式伙伴关系,由五国外长主导,旨在支持有效的全球管理。

朴振将于8日下午同印尼外长雷特诺·马尔苏迪(Retno Marsudi)会晤。同时,正在协商朴振与其他国家外长举行双边或多边会晤。

朴振表示,作为上周在西班牙马德里举行的北约峰会的后续措施,将同与会国家外长讨论稳定全球供应链及克服粮食、能源危机的应对方案。将以本次出访为契机,打造尹锡悦政府追求的为和平与繁荣做贡献的全球中枢国家的基础。此外,还将借该场合为获得各国支持釜山申办2030年世博会而做外交努力。

韩国纽斯频(NEWSPIM·뉴스핌)通讯社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해병대원 특검법' 국회 본회의 상정…與, 필리버스터로 맞불 [서울=뉴스핌] 김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해병대원 순직사건 외압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해 제출한 '채 해병 특검법'이 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국민의힘은 즉각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요구서를 제출하며 맞불을 놨다. 국회법상 필리버스터는 '종결동의' 제출 24시간 후 국회 재적의원 5분의 3 이상 동의로 중단할 수 있다. 이날 민주당이 15시 45분 필리버스터 종결 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특검법은 24시간 토론을 거친 뒤 오는 4일 오후 표결이 진행될 전망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5회국회(임시회) 제415-45차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 상정을 반대하는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하고 있다. 2024.07.03 pangbin@newspim.com 국회는 이날 본회의 첫 안건으로 박찬대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 전원 명의로 제출된 '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 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상정했다.  당초 민주당은 지난 2일 본회의에서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이었지만, 전날 대정부질문이 진행되던 도중 김병주 민주당 의원의 발언으로 여야 간 고성이 오가며 본회의가 파행돼 불발됐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전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채상병 특검법안이 상정되면 의사 진행 발언과 함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엄포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4일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공고히 했다. 당초 이들은 대정부질문 이후 채상병 특검법을 본회의에 올리겠다는 계획이었으나, 필리버스터를 예고한 여당에 맞춰 의사일정을 변경하고 특검법을 먼저 상정했다. 무제한토론이 이뤄짐에 따라 이날 예정됐던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은 파행됐다. 채해병 특검법이 오는 4일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송되면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윤 대통령이 15일을 꽉 채워 거부권을 행사하더라도 민주당이 당초 목표했던 채해병 순직 1주기인 7월 19일 직전에 국회 재표결이 가능한 셈이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야당이 단독으로 강행 처리한 해병대원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 이후 국회에 되돌아온 특검법은 재의결 필요 요건인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2 이상의 찬성을 채우지 못해 폐기 수순을 밟았다. yunhui@newspim.com 2024-07-03 16:11
사진
김건희 여사, 한밤 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아 조문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김건희 여사가 서울 시청역 역주행 교통사고 현장을 찾아 헌화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김 여사는 지난 3일 밤 10시 50분쯤 짙은 색 치마를 입고 조화를 든 채 사고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의 방문은 대통령실에서 공식적으로 자료를 배포하지는 않았지만, 김 여사를 알아본 시민이 사진을 촬영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3일 시청역 참사 현장을 찾은 김건희 여사.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김 여사는 현장 인근에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조성해놓은 추모공간에 헌화한 뒤 잠시 자리를 지키다 떠났다. 앞서 지난 1일 시청역 교차로에서 60대 제네시스 차량 운전자 A씨가 몰던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부상자는 7명이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A씨는 경찰에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현장에는 고인들을 추모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parksj@newspim.com 2024-07-04 08: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