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증권·금융 은행

하나은행,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용 '빌리언달러통장' 출시

기사입력 : 2022년05월25일 09:23

최종수정 : 2022년05월25일 09:23

[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하나은행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출시 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외화 결제와 해외송금이 빈번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수요가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외국환 전문 은행인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사업자 전용 외화 입출금통장이다.

(사진=하나은행)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 까지 예치할 수 있으며, 실적 조건 없이 ▲해외 당발송금, 타발송금 수수료 매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수입화물선취보증서(L/G) 발급 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출시에 맞춰 하나원큐 기업(기업스마트폰뱅킹)에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FX마켓 기능 및 해외송금, 수출입 거래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기능을 신설하여 모바일을 통한 수출입 거래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환율우대 이벤트와 수출입 기업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입출금 거래를 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 우대 (USD 90%, JPY, EUR 80%)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장 개설 후 수출입 첫 거래를 한 기업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도 2박3일 여행상품권 (1명) ▲ 국내 골프장 그린피 지원(3명) 을 제공한다.

또 6월부터 8월말까지 통장 개설 후 KTNET을 통해 당행과 전자무역을 신규 약정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월 기본료 및 송수신 이용료를 지원하고,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을 한 모든 개인사업자에게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작년 12월에 체결한 'DHL코리아와의 수출기업의 금융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 후, 하나원큐 기업에서 연결되는 DHL코리아 제휴페이지를 통해 DHL 서비스를 신규 등록한 사업자 손님은 DHL 물류비를 6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2년 넘게 어려움을 겪은 수출입 기업들이 하나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외국환 전문은행의 역량을 집중해서 만들었다"며 "수출입 기업이 힘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우대 서비스와 외부 제휴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byhong@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대통령 지지율 45.3% 취임 후 또 최저치...이유는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45.3%로 2주 연속 하락하며 취임 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알앤써치가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지난 25~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의 지지율은 45.3%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한 수치다. 2022-06-29 06:00
사진
조유나양 부모 실종전 '99% 폭락 루나코인' 검색했다 [완도=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제주 한 달 살기 체험'을 신청한 뒤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 양의 부모가 실종전 1주일 만에 99% 폭락한 루나 코인을 검색한 사실이 경찰 수사에서 확인됐다. 29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압수영장을 집행해 지난달 조양 부모의 포털사이트 활동 이력을 분석한 결과 루나 코인과 수면제·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을 한 내역도 파악됐다. 루나 코인 등을 검색한 시기는 조 양 일가족이 실종된 지난달 30일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06-29 12:29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