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영화

속보

더보기

영화산업 일대 혁신 오나...세계 최초 NFT 영화 투자→제작→배급

기사입력 : 2022년04월14일 10:55

최종수정 : 2022년04월14일 16:54

㈜메타비전X㈜LEE FILM, 업무협약 맺고 DAO(탈중앙자율조직) 방식 영화 제작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국내 최초 NFT 콘텐츠 대행사 ㈜메타비전과 영화제작사 ㈜LEE FILM은 13일(수) 영화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

NFT 콘텐츠 운영 대행사 (주)메타비전(대표 장동찬)은 영화 제작사 LEE FILM(대표 이수성)과 블록체인 기반의 DAO(Decentralizd Autonomous Organization)를 통해 NFT(Non-Fungible Token) 영화 제작을 위한 협약식을 4월 13일 이봄 씨어터(압구정동 소재)에서 가졌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세계 최초로 DAO(탈중앙자율조직)를 통한 영화 제작에 나서는 메타비전 장동찬 대표(왼쪽)와 리필름 이수성 대표. [사진=메타비전] 2022.04.14 digibobos@newspim.com

이들은 최근 블록체인 기반의 NFT 가상자산 산업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세계 최초의 DAO(탈중앙자율조직)를 통한 NFT 영화 투자유치, 제작, NFT를 통한 배급을 함으로서 기존의 영화산업에 투자나 배급방식과 전혀 다른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메타비전 장동찬 대표는 영화업계 25년의 경력과 세계영상위원회 AFCI(Association of film commossioners international) 상임이사, APAN(Asia-PacIfic Producer Network)사무총장을 역임하였고'직지심체요절'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무비 '직지코드' 프로듀서를 한 바있다.

(주)리필름 이수성 대표는 영화 <미스터 좀비> <로드킬> 등 독특한 감성의 스릴러 영화 연출로 주목받고 있으며 30여편의 영화를 제작 감독 했다, 최근에는 티아라 지연 주연의 K-좀비 영화 <강남>을 연출했으며 이번 DAO/NFT 영화로 색다른 도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메타비전 관계자는 DAO를 통해 영화 제작 투자를 이끌어내고 NFT를 통해 과거 배급구조가 필요 없는 새로운 시스템이 저작권을 분산함으로서 기존의 부가판권을 한곳으로 모으는 결과를 가져 올 것으로 보고 있다. 처음으로 시도되는 DAO/NFT 영화를 계기로 침체된 영화산업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영화관계자와 IT관계자가 함께 자리하여 새롭게 펼쳐지는 NFT영화콘텐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주)메타비전(대표 장동찬) 은 DAO를 기반으로 한 NFT 영화콘텐츠 이외에도 다양한 NFT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준비 중이며 오는 5월부터 국내외 아티스트들을 위한 원스탑 앱을 개발하고 있다. 이 앱은 국내외 NFT 시장 민팅과 투명한 정산 시스템을 모바일에서 구현하여 비대면으로 국내외 누구나 손쉽게 NFT에 접근 할 수 있게되어 본격적인 NFT 대중화를 시작 할 것이라고 밝혔다.

digibobos@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트럼프 "8~9일 세상 뒤흔들 중대 발표"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8일 내지 9일에 세상을 뒤흔들 중대 발표를 할 것이라고 예고해 관심이다. 6일 트럼프 대통령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의 정상회담 자리에서 오는 8일이나 9일 매우 중요한 주제에 대해 "매우 큰 발표"를 하겠다고 언급했다. 카니 총리와의 회동 중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아주, 아주 큰 발표를 하게 될 것"이라면서 "가장 중요한 수준의 발표"라고 말했다. 이어 "무슨 내용인지는 말하지 않겠다"면서 "하지만 매우 긍정적인 발표"라고 궁금증을 낳았다. 그는 "이는 아주 중요한 주제에 관한, 수년간 나온 발표 중 가장 중요할 만한 것이 될 것"이라면서 "다들 꼭 지켜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뒤이어 스티브 위트코프 중동 특사 취임 선서식에 참석한 자리에서도 트럼프는 '며칠 내로 나올 크고 놀라운 발표'에 대해 "세상을 뒤흔드는"(earth-shattering) 소식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는 무역에 관한 것이 아니라 다른 것에 관한 것"이라며 "미국과 미국인을 위해 정말 지각을 뒤흔들 긍정적 발전이 될 것이며 이는 앞으로 며칠 내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를 순방할 예정인 만큼 중동 관련 이슈일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로이터 뉴스핌] kwonjiun@newspim.com 2025-05-07 07:59
사진
김문수-한덕수와 오후 단독 회동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단일화 논의를 위해 한덕수 예비후보와 오는 7일 저녁 만난다. 김문수 후보는 6일 입장문을 내고 "내일 오후 6시 한덕수 후보를 단독으로 만나기로 약속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포천=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4일 오후 경기 포천시 신평리 장자마을을 찾아 한센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5.05.04 leehs@newspim.com 김문수 후보는 "이 약속은 후보가 제안했다"며 "단일화와 관련해 더 이상 불필요한 논쟁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덕수 예비후보와 만날 장소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문수 후보는 국민의힘 당내 경선에 참여했던 모든 후보를 만나 현안에 대해 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지도부에서 한덕수 예비후보와 단일화 시한을 못 박으며 압박하는 가운데 김 후보는 단일화 협상은 본인 주도로 이뤄져야 한다며 당무우선권을 발동했다. 김 후보는 "내일 실시하겠다고 발표한 불필요한 여론조사는 당 화합을 해치는 행위로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당 지도부는 더 이상 단일화에 개입하지 말고 관련 업무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어 "이 시각부터 단일화는 전적으로 대통령 후보가 주도한다"며 "당은 즉시 중앙선대위를 중심으로 대통령 후보를 보좌해 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ace@newspim.com 2025-05-06 23:11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