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히어로즈 단기채권ESG 액티브 ETF를 3일 신규상장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CI=키움자산운용 |
히어로즈 단기채권ESG 액티브 ETF는 ESG채권 중 잔존만기 1년 내외 단기채권으로 구성된 KIS ESG 9M~1.5Y 지수를 비교지수로 사용하는 액티브 ETF이다. ESG채권에 투자하는 ETF로는 국내 최초다. 기존 브랜드명인 KOSEF와 달리 별도 브랜드명인 히어로즈(HEROES)를 사용한다.
KIS ESG 9M~1.5Y지수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IS채권평가사에 의뢰해 만든 커스텀 지수로, 잔존 만기 9개월~1.5년, 신용등급 AA-이상, 발행잔액 500억원 이상 기준을 더해 ESG 단기채권 투자에 적합한 신규 지수다.
히어로즈 단기채권ESG 액티브 ETF는 액티브 ETF 전략을 활용하여 ESG목적발행채권을 실제 포트폴리오의 50%이상(직전 3개월 평균 편입비중 기준) 수준까지 높여 약 20~30% 수준인 비교지수 대비 높게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채권운용본부 소속 운용역을 공동 책임운용역으로 지정하여 운용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채권 액티브 전략을 활용해지수 대비 초과수익도 창출할 방침이다.
김종협 키움투자자산운용 멀티에셋운용본부 본부장은 "잔존만기 1년 내외의 단기채권에 주로 투자하여 저변동성을 추구한다. 이 때문에 최근 높아진 채권시장 변동성에 부담을 느끼던 투자자들이 변동성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며 ESG채권에 대한 익스포져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lovus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