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신중년 인생설계학교 숨은 고수교실' 3월 강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숨은 고수교실 강연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신중년 세대가 강연자로 나서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매월 2회 진행된다.
숨은 고수 교실 3월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2.02.28 goongeen@newspim.com |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은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계획이다.
첫 강연자로 나서는 숨은고수는 배정기 우정사업본부 사무관(공인노무사)으로 다음달 12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알아두면 유용한 노동법 상식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같은달 26일 강연할 두 번째 숨은고수는 이용길 세종시 1호 민간정원 '목인동' 대표로, '삽으로 그림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귀농과정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눠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숨은 고수교실에서 신중년 세대의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숨어 있는 고수들을 적극 발굴해 배움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