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8시 기자협회 주최 대선후보 4인 2차 토론
'정치보복' 논란 공방 벌일까…청년정책 등 주제
安-尹 이어 '공부왕찐천재' 수학강의 영상도 공개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지난 3일에 이어 4당 대선주자들이 벌이는 TV토론에 참석한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8시 서울 충무로 MBN 사옥에서 열리는 한국기자협회 주최 대선후보 합동 토론회에 참석한다. 토론회는 MBN·JTBC·채널A·TV조선 등 종편 4사와 연합뉴스TV·YTN 등 보도채널 2곳에서 생중계 된다.
이날 토론은 ▲2030 청년정책 ▲언론 ▲코로나 방역평가와 피해 대책 ▲자유주제로 진행된다.
최근 이 후보는 일정을 최소화하고 토론준비에 매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는 1차 토론에서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행정 경험을 강조하며 준비된 대통령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정치권 안팎으로 논란이 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문재인 정부 수사' 발언 등을 놓고도 격돌을 벌일지도 주목된다.
토론에 앞서 오후 2시에는 서울 동작구 골든시네마타워에서 "케이 컬처(K-Culture), 미래를 만나다" 주제로 케이컬처 멘토단 출범식을 갖는다. 케이 컬처를 이끄는 세대와 앞으로 이끌어나갈 세대들과 함께 우리 문화의 잠재성, 창조성, 다양성을 공유한다는 취지다. 이 자리에서는 문화인들의 이 후보 지지선언도 예정돼 있다.
저녁 6시15분에는 방송인 홍진경 씨가 진행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의 녹화분이 공개된다. 수학 문제를 강의하는 내용으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출연분은 앞서 각각 7일과 9일 공개됐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직능본부 공중위생단체협의회 정책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2.10 leehs@newspim.com |
다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11일 일정이다.
14:00 "케이 컬처(K-Culture), 미래를 만나다" 케이컬처 멘토단 출범식(아트나인,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89 골든시네마타워 12층 - 유튜브 LIVE)
18:15 유튜브 <공부왕찐천재> 출연(사전 녹화분 방영)
20:00 한국기자협회 주최 대선후보 초청 합동토론회(MBN N 스튜디오 – MBN, JTBC, 채널A, TV조선, 연합뉴스TV, YTN 생중계)
adelan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