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제주 보타리 농업학교 학생 출현
8일 국내 유일 흰딸기 만년설 선보여
[세종=뉴스핌] 신성룡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aT 스튜디오가 주요 판매 플랫폼과 함께 청년농부의 판로 지원을 위해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에 나선다.
공사는 먼저 6일 인터파크TV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양배추, 브로콜리, 콜라비, 쪽파, 무 등으로 구성된 제주겨울채소 꾸러미를 소개했으며 제주 보타리 농업학교의 학생 청년농부가 출현해 큰 관심을 끌었다.
오는 8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2시 팔도유람'에서 농식품 전문 인플루언서 산지왕과 함께 최초로 국내 유일의 토종 흰딸기 만년설을 선보인다.
슬기로운 농부생활 제주겨울채소꾸러미 방송 안내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1.12.06 dragon@newspim.com |
공사는 농가와 식품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aT 스튜디오를 통해 제품사진, 홍보영상, 상세페이지, 3D영상 촬영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지원했으며 최근에는 라이브방송을 통한 판매촉진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aT 스튜디오는 서울 양재, 광주, 대구 3곳을 운영 중이며 서비스는 웹페이지(www.aT-studio.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윤영배 농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코로나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부터 실제 판매까지 연계지원하고 있다"며 "aT 스튜디오가 온라인 초보 농가의 우수한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가교가 되겠다"고 밝혔다.
drag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