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여행지는 미국, 프랑스, 태국, 독일 순
'호텔스닷컴' 11월 29일까지 30% 이상 할인한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호텔스닷컴'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연말 특가 세일인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선보인다. 호텔스닷컴은 한국시간 기준 11월 29일(오후11시 59분)까지 여행 상품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전 세계에 제공한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은 전 세계가 다시 일상을 회복하기를 바라는 가운데, 여행객들이 다시 한 번 변화무쌍한 여행 경험을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호텔스닷컴 회원들은 한국시간 기준 11월 23일(오전 12시 1분)부터 11월 29일(오후11시 59분)까지 더블 리워드 스탬프(Double Rewards Stamps)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어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호텔스닷컴은 전년 동기 대비 해외 숙박 시설 검색량(2020년 10월 1일 – 11월 8일 vs 2021년 10월 1일 – 11월 8일)이 47% 증가했다고 밝히며, 마침내 해외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된 한국 여행객들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호텔스닷컴의 해외 여행지 검색량 데이터(2021년 10월 1일-11월 8일)에 따르면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 여행지는 미국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프랑스, 태국, 독일이 그 뒤를 이어 여행객들이 점차적으로 해외여행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논설위원 = 스페인 세비야 대성당 바로 옆의 호텔 옥상에서 책을 읽다 잠이 든 여행객. [조용준 사진] 2021.11.17 digibobos@newspim.com |
흥미로운 사실은, 10월 네이버 여행 관련 키워드 검색 데이터에서도 해외 여행지인 사이판, 태국, 몰디브, 괌이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 관련 키워드 중 하나였다는 사실이다.
동시에 호텔스닷컴의 국내 여행지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제주, 서울, 강원도가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로 꼽혔다. 이 모든 자료들은 한국 여행객들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지속적으로 여행 기회를 찾고 있음을 보여준다.
호텔스닷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인 조이 찬(Zoe Chan)은 "해외 여행 규제가 점차 완화됨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고객들이 거의 2년 동안 잃어버렸던 여행 기회를 만회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스닷컴과 함께 고객들이 평생 추억으로 남을 여행 경험에 투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digibobos@newspim.com